[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택시·전세버스 운수종사자들을 위해 2차 긴급 생계비 총 37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추석명절 전까지 임실사랑상품권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임실군 소재 운수종사자 73명이며, 택시·전세버스 운수종사자에게 1인당 50만원씩 임실사랑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지원절차는 운수종사자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임실군청 경제교통과에 접수되면 확인과정을 거쳐 신속하게 지급받을 수 있다.

군은 생활에 어려움을 고려해 접수완료된 운수종사자에게는 추석명절 전에 빠르게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도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송수입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택시․전세버스․화물 운수종사자들에게 1인당 80만원의 긴급 생계지원을 한 바 있다.
 
코로나19 지역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승객․물동량 감소 등에 생계난을 겪는 택시․전세버스․화물 운수종사자 346명에게 1차 긴급 생계지원을 했다.

이와 더불어 군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생활고에 시달리는 지역민을 위해 1242명에게 총 1억5300여만원의 군비를 투입, 임실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긴급지원이 택시·전세버스 운수종사자들에게 다소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7기 핵심공약 사업으로 설·추석 명절에 추진 중인 ‘취약계층 임실사랑상품권 지원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악재 속에서 재난지원형 ‘핀셋 지원' 정책으로 호평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