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생산유발효과 2,093억 원 예상
취업유발효과 2,550여 명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입지할 에코센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입지할 에코센터

[일요서울|김포 강동기 기자] (사)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 한강살리기시민연대는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최종 확정과 관련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사)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 ⦁ 한강살리기시민연대는 환영 논평에서 "김포시의 자연생태 보전과 발전을 위한 활동이 좋은 결과로 시민들의 품안으로 들어왔다. 김포시장과 공직자분들의 자연생태 문화도시 형성을 위한 도전과 실천의지가 일궈낸 쾌거이기에 성원을 보낸다. 시 행정부가 지향하는 ‘자연생태문화도시’를 향하는 기초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환영했다. 

또한 "경기도와 김포시, 그리고 김포시민이 협력하여 환경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건강하고 튼실한 전문기관들이 유치된 것은 반가운 일이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내 경기도에너지센터, 경기도환경기술지원센터, 물산업지원센터, 환경교육센터, 기후변화교육센터, 업사이클플라자 등 6개 통합기관 유치로 향후 김포시가 ‘한강하구 자연생태문화 중심도시’ 로 거듭나면 전 분야에 걸친 김포시민들의 자연생태 자긍심 증진뿐만 아니라, 김포시의 발전을 견인하는데 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는 5년간 생산유발효과 2,093억 원, 부가가치유발효과 1,675억 원, 취업유발효과 2,550여 명의 파급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