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조사와 수색 필요하다는 내용 들어가야"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뉴시스]
발언하는 김태년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더불어민주당은 28일 북한 군 해양수산부 공무원 사살 사건에 대한 대북규탄결의안과 관련해 여전히 유효하다면서 결의안 논의를 위한 여야 원내수석부대표 간 회동을 제안했다.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서 "긴급현안질의는 계속 논의하고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대북규탄결의안을 함께 채택하자"고 밝힌 데 대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홍 원내대변인은 "오전 중으로 원내수석 간 회동을 통해 논의를 제안한다"며 "(결의안에는) 진상규명과 유해 송환을 위한 공동조사와 수색이 필요하다. (현재) 이 부분이 빠져 있고 (결의안에) 여러가지 수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민주당은 여전히 이번 사건에 대한 긴급현안질의는 필요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홍 원내대변인은 "현안질의는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정보위원회에서 논의 중이고 필요하면 국정감사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본회의에서는 불필요하다"면서 "상임위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고 있고 필요하면 국감도 있기 때문에 지금 현안질의는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여야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대북규탄결의안을 채택하는 방안을 논의했지만 국민의힘에서 대정부 긴급현안질의를 요구하면서 입장 차를 좁히지 못했다. 민주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사과문을 보내온 만큼 달라진 상황이 반영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