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 [뉴시스]
민경욱 전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일요서울 '기자들의 수다(기수다)' 8회가 지난 28일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일요서울신문 본사 스튜디오에서 촬영됐다.

[사회]

트럼프 만나러 간 민경욱?

1. 민경욱 전 의원이 미국에 가 있다면서요? 거기서 뭐하나요?
2. 페이스북을 보니 누구누구를 만났다라고 하던데 누구를 만났는지?
3. 조 기자는 민경욱 의원 소식을 취재원을 통해 들었잖아요? 그 취재원이 뭐라고 연락이 왔던 거죠?
4. 취재원 임청근 총재가 누군가요?
5. ‘외교 비선 실세’인데...전에 조 기자가 허경영씨도 이분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났다고 기사를 쓴 적이 있죠?
6. 임 총재가 능력자인건 맞나 봐요, 이분이 현재 백악관에 머물고 있다고 하던데 맞나요?
7. 임 총재 들은 우리나라 정치인 이야기 좀 해 주시죠. 홍준표 전 대표, 황교안 전 대표 이야기가 기사에 있던데?
8. 임 총재가 황교안이나 홍준표 전 대표에게 혹평을 했다던데, 사실 쌍욕이었다고?
 

[정치] 

북한의 연평도 공무원 살해는 정전협정위반?

1.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사과 한건가요?
2. 분명한건 역대 북한 지도자 중 가장 정중하면서 최고의 사과를 한건 아닌가 싶어요?
3. 자, 그럼 사건 개요를 알아 봅시다. 언제 어떻게 발생한 사건인가요?
4. 가장 궁금한 게 북한이 우리 국민을 사살한건가요? 양쪽이 말이 다른 것 같은데, 또 시신을 불 태웠다라고 하는데? 맞는지?
5. 국회에서 대북규탄공동결의안 채택하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이 담겼죠?
6. 민주당 입장은 어떤지? 민주당 의원 중에 이번 사건을 문제 삼는 사람은 송영길 의원 밖에 없던데?
7. 이런 시국에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은 김정은을 가리켜 ‘계몽군주’라고 지칭을 해서 또 논란이 되고 있어요?  
8. 그런데 문제는 이번 사건이 정전협정위반이 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 있어요? 관련 내용 좀 알려 주세요
9. 정전협정 위반 사실 이번이 처음이 아니에요. 지난 5월에 있었던 GP 총격사건도 유엔사에서는 정전협정 위반이라고 통보 했습니다.
9. 정부도 남북 공동조사위원회 구성을 공식적으로 요청 한다고 하는 거 같은데?
10.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는데 우리는 현재 휴전 상태입니다. 안타까운 일인데 통일은 둘째치고 평화로 가는 길이 너무 험난한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국가로서의 북한 기대하기 힘든걸까요?
 

오두환 기자(진행), 조택영·조주형 기자(출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