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청년위 관련된 모든 일 제 잘못된 판단 때문"

'자유의 새벽당' 박결 대표 인사말 [뉴시스]
'자유의 새벽당' 박결 대표 인사말 [뉴시스]

 

[일요서울] 박결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장이 5일 소속 위원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해 징계를 받은 것에 책임을 지겠다며 정계 은퇴를 선언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중앙청년위와 관련된 모든 일 역시 저의 잘못된 판단으로부터 시작됐다"며 "많은 아쉬움과 많은 섭섭함이 드는 것이 사실이나, 이제 그 모든 것들을 뒤로 하고 저는 오늘부로 모든 정치적 활동을 그만두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간의 저의 잘못된 판단들로 인해 언론에 노출되어 인신공격을 받고 생업에도 지장을 받으며 자신들의 커리어에 씻을 수 없는 큰 피해를 입게 된 청년 동지들에게 죄송한 마음과 함께 무거운 죄책감을 느끼고 있다"며 "무엇보다 저로 인해 큰 분노와 실망을 느끼신 국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그간 저로 인해 발생한 모든 일들은 당이나 저희 청년위 위원들의 입장이 아닌 온전한 저 자신의 입장이었음을 다시 한 번 밝히고 싶다"며 "더 이상 그 누구에게도 피해를 드려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됐기에 저는 오늘부로 모든 직책과 당적을 내려놓고 스스로 성장하기 위한 다른 길을 걸어가겠다는 말씀을 전해 드린다"고 적었다.

앞서 국민의힘 중앙청년위 주성은 대변인 내정자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 올린 카드뉴스 형식의 자기소개 글에서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자유보수정신의 대한민국"이라고 썼다.

김금비 기획국장은 "2년 전부터 곧 경제 대공황이 올 거라고 믿고 '곱버스' 타다가 한강 갈 뻔 했다"며 극단적 선택을 희화화한 것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표현들이 사용해 자신을 소개했다. 이재빈 청년위 인재육성본부장은 "인생최대업적 육군땅개알보병 포상휴가 14개"라고 썼다. 육군 비하 용어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부분이다.

이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제8차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어 이재빈 인재육성본부장과 김금비 기획국장 등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 2인에 대해 각각 면직처분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같은 사안으로 문제가 된 주성은 당 중앙청년위 대변인 내정자에 대해서는 내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