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코웨이]
[제공=코웨이]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63.4점(1000점 만점)을 얻어 32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보다 1단계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25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4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 환경가전 시장 주도 기업으로 알려졌다.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S(아이스) 정수기’,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 등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기도 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생명에 필수적인 물과 공기, 수면 등을 케어하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해외 시장 진출과 함께 시장 내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2007년 말레이시아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섰으며, 미국과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법인을 비롯해 약 50여 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