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독자 웹툰·700만 관객 동원 영화, 유튜브로 생중계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일요서울ㅣ순천 조 광태 기자] 전남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뮤지컬 공연을 오는 10월 8일(목) 19시30분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이번 공연은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순천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는 공연이다.

유튜브 ‘순천시문화예술회관 LIVE’ 채널을 통해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녹화 중계할 예정이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달동네 슈퍼 집 바보가 사실은 북한 최정예 스파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엄청난 팬덤을 만들어내며 1000만 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웹툰계의 대작으로 네티즌들 사이에 죽기 전 봐야 할 웹툰 1위로 손꼽히며, 영화로 제작돼 700만 관객을 기록한 동명의 작품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뮤지컬의 정석인 드라마·음악·안무 기본 3박자에 충실한 공연으로 남북 분단 상황 속 특별한 간첩 이야기 혹은 평범하고 싶은 청춘들의 이야기로 드라마 속 ‘따뜻한 정’과 음악의 사랑스러운 표현법으로 뮤지컬만의 매력을 살린다.

순천시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세련된 칼 군무와 웹툰의 수많은 대사를 아름다운 음악으로 탄생시켰으며, 뮤지컬만의 창작을 섞어서 깊이 있는 이야기로 평범한 삶의 소중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뮤지컬에 관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 창작예술촌, 2020 입주 작가 개인전 개최
- 김미진⋅송신규⋅정서연 작가의 온라인 오픈스튜디오 운영 -

송신규작가 전시회 작품
송신규 작가 작품전시회 작품

순천시 금곡길에 위치한 창작예술촌의 장안창작마당에서는 2020년 순천창작예술촌 입주작가 개인전과 창작활동을 소개하기 위한 온라인 오픈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2020년 1기 입주작가로 활동 중인 김미진, 송신규 작가의 개인전으로 순천문화의거리 내에 위치한 한옥 갤러리 기억의집(순천시 호남길 45)에서 10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송신규 작가는 10월 5일부터 15일까지 ‘인간과 자연 : 화해’라는 주제로 순천에서의 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부산물의 표면을 프로타주 기법을 사용하여 대상의 질감을 기록함으로써 순수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염원을 반영한 작품과 인간은 자연과 우주의 순환으로부터 분리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전시한다.

김미진 작가는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사랑할 애(愛)’라는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며,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도자(陶瓷)로 상징성을 반입체적으로 표현한 곤충시리즈와 도판 드로잉, 잉크와 펜을 이용한 10M 길이의 롤링 드로잉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픈 스튜디오는 입주작가(김미진·송신규·정서연 작가)의 작업실을 시민들에게 공개하여 작가와 교류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기존에 진행해 왔던 대면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미디어 콘텐츠로 대체되어 10월 중 순천창작예술촌 블로그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순천창작예술촌 레지던시는 순천의 지역성과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시민 커뮤니티형 작품활동계획을 가진 작가를 중점적으로 전국 공모를 통해 최종 5인을 선발했으며, 지난 3년간 영상·도예·회화·설치·조소·업사이클·뮤지컬 등 9명의 입주작가들을 배출한 바 있다.

 

순천시, 2차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코로나19 비대면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민 호응 높아 -

순천시는 2020년 하반기 순천시민대학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모집한다.

순천시민대학 온라인 강좌는 줌(ZOOM)과 유튜브(YouTube)를 통해 소통하는 방식으로 집에서 지속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로나19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1차 온라인강좌는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순천여행스케치, 심리상담사, 공인중개사 등 76개 과정을 운영해 시민 1,189명이 참여하는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순천시는 2차로 시민들에게 명강사스피치, 순천인문학 등 16개 강좌와 자격증 중심 홈러닝 ‘평생e-on학습’ 21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제공된다.

시민대학 온라인 강좌는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격증 강좌는 평생e-on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인원 제한없이 접수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환경에 새로운 평생교육 방식인 비대면 온라인 교육방식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학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시민대학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평생교육과나 여성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천사데이(1004) 맞아 천사 48명 임명 표창

- 평소 선행을 실천하는 학생, 천사로 임명하여 선행문화 확산 기여 -

천사데이 행사
천사데이 행사

순천시는 천사데이를 맞아 세상의 온도를 1도 올리는 ‘천사데이(1004) 천사’ 48명을 임명하였다.

순천시는 2018년부터 선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10월 4일 평소 선행을 실천하는 학생을 천사로 임명하는 행사를 개최하였고, 올해는 추석 연휴로 인해 10월 5일 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임명식을 개최하여 초등 36명, 중등 5명, 고등 5명, 학교밖청소년 2명의 천사를 임명했다.

시는 올해 천사는 학업, 성적과는 상관없이 마음이 따뜻한 선행학생을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천사학생을 추천하는 친구, 이웃 등의 추천글과 구체적인 사례, 사연 등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접수하였다.

소아암 환자를 위해 머리를 길러 기부한 사연, 어려운 환경이지만 본인보다 어려운 다른 나라의 아이들을 위해 매월 용돈을 절약하여 기부한 사연 등 천사들의 따뜻하고 다양한 선행이 접수되었다.

허석 순천시장은 “각 학교와 마을 마다 천사가 친구와 후배에게 대물림 되고 지역사회 곳곳으로 널리 확산되어 순천의 학생이, 순천의 시민이 모두 천사가 되어 세상을 아름답게 바꿨으면 하는 바람이다”면서 “천사를 훌륭하게 키우신 부모님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