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 우드랜드 주차장 개선공사 등 시설 정비에 따른 안전조치

[일요서울ㅣ진주 이형균 기자]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임시휴관 중인 월아산 우드랜드에 대해 주차장 개선공사 등 각종 시설 정비에 들어간다.

월아산 우드랜드 전경
월아산 우드랜드 전경

이에 따라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기간 동안 우드랜드 실내‧외 전 구간에 대해 전면 임시휴관 한다.

월아산 우드랜드는 그간 주차시설 부족에 따른 이용불편으로 지속적으로 시설 개선이 요구돼 진주시는 상반기 주차장 개선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이달부터 착공에 들어간다.

체험관 주변 기존 주차장 시설 철거 및 기반 조성으로 이용객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공사기간 동안 전면 휴관하며, 향후 공사 상황 추이에 따라 별도 안내 후 재 개방 할 예정이다.

또한, 진주시는 월아산 우드랜드 임시휴관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목공 체험 및 숲 해설 등 찾아가는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자연물 채집 등 프로그램 운영준비 작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진주시는 우드랜드 교육인력을 활용해 동지역 6대 산 및 읍‧면지역 4대 산 등산객을 대상으로 보다 폭 넓은 산림휴양 여건분석 및 시설개선을 위한 등산객 현황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허현철 산림과장은 “주요 체험장 주변이 각종 대형공사로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시설 전면휴관을 하게 돼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면서, “휴관기간 동안 건실한 공사 및 프로그램 개발 준비로 재개방시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