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방민아 [유본컴퍼니 제공]
배우 방민아 [유본컴퍼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걸스데이 출신 가수 겸 배우 방민아가 첫 뮤지컬 도전을 예고했다.

방민아가 캐스팅된 작품은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다.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영원한 가객 고(故) 김광석이 불렀던 명곡으로 이루어진 넘버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20년의 시간을 넘나드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3년 초연 이후 총 50만 관객 돌파, 뮤지컬 시상식 11개 부문 최다 석권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매 시즌 작품성과 화제성, 대중성을 거듭 입증해왔다.

2020년 새 시즌으로 돌아오는 ‘그날들’은 그녀 역에 방민아를 비롯해 정학 역에 유준상, 이건명, 정성화, 민우혁, 무영 역에 온주완, 조형균, 양요섭, 인성(SF9) 등 초호화 캐스팅을 완성, 국내 창작 뮤지컬 대표주자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간다.

극중 정학과 무영의 신원을 알 수 없는 피경호인이자 20년 전 실종된 그녀 역을 맡게 된 방민아는 “관객으로서 호흡했던 작품 ‘그날들’을 통해 첫 뮤지컬에 도전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첫 발걸음을 훌륭하신 감독님과 스태프들, 선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임하겠다”며 “무엇보다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때인 만큼, 최선을 다해 안전하게 준비하겠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민아는 앞서 드라마 ‘미녀 공심이’, ‘절대그이’ 영화 ‘최선의 삶’ 등을 통해 ‘배우 방민아’의 가능성을 증명한 바 있다. 또 방민아는 그룹 활동에 이어 솔로 뮤지션으로서도 자리매김하며 많은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만큼 그간의 음악적, 무대적 역량을 뮤지컬을 통해 십분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올해 데뷔 10년 차를 맞은 방민아에게 2020년은 유의미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전망이다. ‘그날들’을 통해 생애 첫 뮤지컬 도전을 앞뒀으며, 주연으로 활약한 영화 ‘최선의 삶’이 오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시아영화 경쟁부문 ‘뉴 커런츠’ 섹션에 초청된 상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