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글 캡처. 2020.10.15. [추미애 장관 페이스북]
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글 캡처. 2020.10.15. [추미애 장관 페이스북]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언론사를 상대로 맞대응에 나선 모양새다. 그런데, "사생활 공간 침범"을 내세우고 있지만 정작 자신의 SNS에 언론사 직원의 얼굴을 버젓이 올린 것이다.

추 장관은 1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취재 중인 기자의 얼굴과 전신 모습을 공개했다. 추 장관은 이에 대해 "지난 9개월 간 언론은 아무데서나 저의 전신을 촬영했다. 사생활 공간인 아파트 현관 앞도 침범당했다"면서 취재 중인 기자의 전신 모습과 얼굴을 공개했다. 자신은 사생활을 침해를 받았다고 하면서 취재 중인 언론사 직원의 얼굴과 전신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이다.

추 장관은 "오늘 아침 아파트 현관 앞에 000 기자가 카메라를 들고 나타났다"면서 "이미 한달 전 쯤 법무부 대변인은 아파트 앞은 사생활 영역이니 촬영제한을 협조바란다는 공문을 각 언론사에 보냈다"고 지적한다.

이어 "그런데 기자는 그런 것은 모른다고 계속 뻗치기를 하겠다고 한다. 출근을 방해하므로 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집에서 대기하며 일을 봐야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광경을 보는 아파트 주민들도 매우 불편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