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석 대표이사[제공=신세계그룹]
강희석 대표이사[제공=신세계그룹]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신세계그룹이 15일자로 이마트 부문에 대한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그룹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경영 환경 극복과 경영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전문성 강화 및 우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한편 온라인 역량 강화 및 온오프 시너지 창출과 조직 효율 제고 및 신성장 기반 구축에 중점을 뒀다.

이번 정기 임원인사 단행을 통해 ㈜SSG.COM 대표이사에 ㈜이마트 강희석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이에 따라 강희석 대표이사는 ㈜이마트와 ㈜SSG.COM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다. ㈜이마트에브리데이 대표이사에는 ㈜이마트24 김성영 대표이사를, ㈜이마트24 대표 이사에는 ㈜신세계I&C 김장욱 대표이사를 각각 내정했다.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는 ㈜신세계푸드 마케팅담당 송현석 상무, ㈜신세계I&C 대표이사에는 ㈜신세계I&C IT사업부장 손정현 전무,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대표이사에는 전략실 지원총괄 이주희 부사장보를 내정했다. ㈜이마트 노재악 부사장보와 형태준 부사장보는 부사장으로, 곽정우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신세계그룹은 “어려운 경영 환경을 타개하고 그룹의 미래 준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최적임자를 엄선하여 인사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철저히 능력과 성과주의에 기반한 인사를 계속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백화점부문에 대한 정기인사는 예년과 같이 12월초에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