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안양,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안양시 복지콜센터 유튜브 구독자 1만명 넘어. 누적방문객 90만명 육박
최대호 안양시장, "SNS활용 복지시책 전파 사각지대 해소의 계기되길"

[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안양시는 15일 장애인 복지시책을 안내하는 영상물을 제작해 복지콜센터 유튜브 채널로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복지정책에 대한 속 시원한 설명과 댓글을 통해 시민의견도 수렴하는 등 양방향 복지소통 공간 역할을 하고자 함이다.

시의 복지콜센터 유튜브는 지난 2018년 11월 ‘우리 부모님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를 첫 테마로 이달 13일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안내’까지 21편에 걸쳐 시의 다양한 복지정책을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만여 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고, 누적 방문객이 90만을 넘어섰다.

21편의 제작물 중에서도 기초연금 관련 영상은 조회 수가 70만을 넘어설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으며, 스포츠강좌 이용권과 주거급여를 다룬 영상물도 조회 수가 1만회를 웃돌았다.

특히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복지서비스는 3편으로 나눠 총정리 제작했다. 기초연금에 대해서는 Q&A방식으로 제작해 이해를 도왔는가 하면, 국가장학금, 장기요양등급, 긴급지원 사업 등의 영상물도 조회가 쇄도했다.

이와 같은 영상은 유튜브 사이트에서 ‘안양시 복지콜센터’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시는 기초생활보장제도, 임대주택에 관한 신청절차와 구비서류 등에 대해서도 영상물을 만들어 유튜브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복지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제도나 절차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며, 유튜브를 비롯한 sns 전파로 복지 및 정보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