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지난 15일 아랍 에미리트의 국영항공사 에티하드항공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마일리지 적립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에티하드항공의 로열티프로그램인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 및 지역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트립닷컴의 전 세계 140만 개 이상의 호텔 중 숙박 예약에 이용한 금액 1달러당 3 에티하드 게스트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됐다. 

예약 완료시 에티하드 게스트 회원 번호를 입력하면 숙박 완료 후 12주 이내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18개월 이내 1회의 적격 거래가 이루어지면 만료되지 않는다.

에티하드항공의 기업제휴 담당 부사장인 Yasser Al Yousuf는 “에티하드 게스트 프로그램의 회원들에게 여행과 관련된 더 많은 혜택과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 확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트립닷컴과의 새로운 업무 제휴를 통해 동아시아 지역 내 에티하드항공의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여행 제한이 완화되어 여행이 보다 안전하고 자유로워질 때 에티하드항공의 게스트 회원이 누릴 수 있는 여행 혜택을 강화할 수 있게 되어 큰 의미를 지닙니다.” 라고 제휴 소감을 밝혔다. 

또한 트립닷컴 그룹의 Bo Sun 최고마케팅책임자 역시 “에티하드항공과 제휴를 통해 전 세계 에티하드항공의 승객들에게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6월부터 인천-아부다비 노선 매일 운항을 계속 해 오고 있는 에티하드항공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승객의 안전과 안심 여행을 위해 방역과 위생 관련 프로토콜을 강화했다. 

예약 과정에서부터 공항 이용은 물론 항공여행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 기술을 비롯한 최신 기술을 과감히 도입해 광범위한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승객의 여행을 돕는 웰니스 앰버서더를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양성 진단시 최대 2억원을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을 소개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