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곳에서 다 만날 수 있는 숲 속의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
(사)인디053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진행되는 실시간 스트리밍 공연
가을의 날씨와 잘 어울리는 자연휴양림으로의 관객 초청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코로나19로 예술인들이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기회를 주기 위해 (사)인디053이 나섰다.

'2020문화가있는날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이하 2020청춘마이크 대구· 경북)이 숲 속에서 청년예술가들의 공연으로 온·오프라인 캠핑 여행을 떠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인디053(대표 이창원)과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은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에게 공연기회 및 재정지원을 통한 성장 발판을, 국민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0청춘마이크 대구·경북'은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예술가를 응원하고, 대구·경북의 문화예술공간의 가치를 함께 나누어왔다. 이번 10월 공연은 대구·경북의 자연휴양림에서 숲 속 온·오프라인 캠핑을 즐기고자 한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소규모로 관객을 초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은 온라인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사전예약은 (사)인디053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내 구글독스 신청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0월 공연은 25일부터 일주일간 대구·경북의 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며, 경북 청도 운문산, 경북 포항 비학산, 대구 화원, 경북 안동호반, 경북 문경 대야산, 경북 봉화 청옥산, 경북 영덕 칠보산, 경북 영양 검마산의 자연휴양림에서 청년예술가의 공연을 볼 수 있다. 현장 오프라인 공연은 출입구 안전 가이드라인 및 마스크와 손세정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구비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킴으로써 진행할 예정이다.

(사)인디053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나마 다채롭게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현장으로 오면 가을의 정취와 어우러지는 공연을 직접 느낄 수 있다.

청년예술가들의 공연은 (사)인디053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도 시청할 수 있으며, 채널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면 지금까지의 다양한 청춘마이크 공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사)인디053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