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중국 산둥성 빈저우시 경제무역교류회 참석…한-중 도시교류 및 경제협력 강조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중국 산둥성 빈저우시 경제무역교류회 참석…한-중 도시교류 및 경제협력 강조
  • 장휘경 기자
  • 입력 2020-10-22 10:16
  • 승인 2020.10.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10월 22일 오후 5시 '산둥성과 세계 500강(强) 기업 간 대화-한국편' 중 빈저우시 경제무역교류회에 온라인으로 참석해, 양국 간 도시교류 및 경제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산둥성은 코로나19로 인해 왕래가 급격히 줄어든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산둥성과 세계 500강(强) 기업 간 대화' 행사를 준비했으며, 이 중 한국편을 통해 산둥성 소재 도시정부 관계자 및 중국기업과 한국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

산둥성 내 빈저우시도 여기에 참여해 경제무역교류회를 열고 빈저우시에 투자 중인 한국기업과 소통의 기회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밍 빈저우시 당서기, 장바오량 빈저우시 부시장, 한중 기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인호 의장은 서춘밍 중국 산둥성 빈저우시 당서기 겸 빈저우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의 초청에 따라 이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으며 화상통화로 면담을 진행한다. 

화상통화에서 서춘밍 당서기는 과학기술 혁신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빈저우시의 노력을 소개하고, 서울시의회 대표단을 초청하여 경제·무역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강화를 제안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이번 행사에서 빈저우시가 좋은 기업을 유치해 상생발전을 이루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하고, 빈저우시에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기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전 세계 보건과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의 회복과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에 기대감을 표하고, 코로나19 종식 후 상호 초청·방문하며 보다 적극적인 교류를 이어나갈 것을 제안할 계획이다.

장휘경 기자 hwikj@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