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대전 최미자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이전 대전이 똘똘뭉쳐 헤쳐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대전시당은 22일 논평을 통해 “중기부가 대전을 떠나는 것을 대전시민이 모두 나아가 온 몸으로 막아야 한다”며 “대전이 똘똘뭉쳐 이 난국을 헤쳐나가야 할 것이라”고 이 같이 밝혔다.

시당은“ 중기부 이전이 수면위로 올라올 때까지 대전시가 손 놓고 있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시당은 “중기청이 중기부로 승격된 당시부터 세종시 이전을 염려하고 살피고 있었다면 이지경까지 진전되지 않을 수 있었고, 대전에 머물러야 하는 이유와 근거를 역대 장관에게 차근차근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이해시켜 왔다면 대전시 모르게 이전을 추진해오진 않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대전 정치권에 이어 경제계도 중기부 대전 잔류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위원장도 이미 중기부가 떠나려는 의도에 대해 염려하고 대전시장 및 여당 정치권 역량발휘를 촉구한 바 있다”며 “대전 정치권을 장악하고 있는 대전시와 국회의원들이 의사결정 당사자들을 지속적으로 만나고 설득에 나서야 한다”고 부탁했다.

아울러 “국민의힘 대전시당도 시민의 뜻을 모아 정부여당에 호소하는 등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할것이”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