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명은 ‘자유한국21’…‘아스팔트 우파’ 집결할까

고영주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뉴시스]
고영주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문재인은 공산주의자”라는 발언으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 2심에서 유죄 판단을 받은 고영주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이 신당을 창당한다는 소식이 들려와 이목이 집중된다. 고 전 이사장은 제1야당인 국민의힘을 대체할 보수 신당을 만들어 정통 애국정당으로 키워내겠다는 입장을 피력하고 있다.

한 소식통은 일요서울에 “지난 22일 고영주 전 이사장이 국민의힘을 대체할 정통 보수 신당 창당준비위원회 신고를 마쳤다”고 말했다.

고 전 이사장은 지난 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중앙선관위)에 ‘중앙당창당준비위원회 결성신고서’를 제출했다. 당명은 ‘자유한국21’이다. 중앙선관위 관계자는 일요서울에 “자유한국21로 (중앙당창준위 결성신고서가) 접수된 상태”라고 말했다.

고 전 이사장이 상임대표로 있는 자유수호포럼의 관계자는 일요서울에 “(자유한국21의 21은) 21세기 미래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신당 창당 취지에 대해 ▲종북좌파를 척결해 나라를 바로 세울 것 ▲가짜우파 야당을 청산하고 애국정당을 키워낼 것 ▲애국세력이 단결해 세계 속에 우뚝 선 대한민국을 건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요서울 취재 결과, 고 전 이사장은 미 정가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한인 등에게도 SOS를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고 전 이사장은 전 공안검사, 법무법인 케이씨엘 전 대표변호사 등을 지낸 인물이다. 그는 제5공화국 희대의 사건인 ‘부림 사건’ 담당 검사였다. 지난 2010년에는 ‘친북‧반국가행위 인명사전’을 편찬했으며, 지난 2011년 민주노동당(통합진보당 전신) 해산을 촉구하는 청원서를 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