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신곡 ‘와이낫?(Why Not?)’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23일 “금일 오전 11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타이틀곡이자 신곡인 ‘와이낫?’ 뮤직비디오가 최단기간 1000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번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으로 최단기간 아이튠즈 49개국 1위,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3일 연속 1위 등 글로벌 차트 기록을 새로 쓰며, 케이팝의 중심에서 본인들만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1000만 뷰를 돌파한 신곡인 ‘와이낫?’ 뮤직비디오는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세계관과 현실 상황을 반영한 솔로, 유닛 장면이 등장하며 ‘각자 떨어진 상황 속에서도 이달의 소녀는 서로 이끌리며 연결되어 있어 함께이고 하나’라는 이번 앨범의 의미를 담아내 역동적인 영상미와 이달의 소녀만의 독보적인 세계관의 조합으로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아를 추구하는 스토리가 담긴 업템포 일렉트로 팝 곡인 신곡 ‘와이낫?’(Why Not?)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