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안정성‧인지도 등 모든 평가 항목 수입차 브랜드 중 최고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 A/S 서비스 수입차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 A/S 서비스 수입차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 A/S 서비스 수입 자동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해 한국품질만족지수(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를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 소비자 및 해당 분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거쳐 결정된다.

이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를 위한 평가에서 신뢰성, 안정성, 인지도 등 모든 항목에서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달성했다.

이와 관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국 총 59개의 공식 전시장, 7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약 1200개의 워크베이 등 인프라 확대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당 최소 320시간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총 1500여 명의 전문 기술 인력을 배치해 최고 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고 발생 시 거리 관계없이 공식 서비스센터까지 무상 차량 견인 서비스와 사고 상담이 가능한 ‘모빌로(MOBILO)’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신속하고 원활한 부품 공급을 위해 경기도 안성의 메르세데스-벤츠 부품물류센터를 2배로 확장했다. 서비스 소요 시간을 최소화해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 일을 1일 미만으로 유지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은 “최고의 제품에 걸맞게 고객분들께 감동을 드리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차 A/S 부문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기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를 신뢰해 주시는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