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단신] “흑석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해남단신] “흑석산 치유의 숲에서 힐링하세요”
  • 조광태 기자
  • 입력 2020-10-26 14:36
  • 승인 2020.10.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유숲 조성 완료, 산림치유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6-치유의 숲 치유센터 20200617_090209
흑석산 치유의 숲 치유센터

[일요서울ㅣ해남 조광태 기자] 땅끝 해남의 대표적 휴양림, 흑석산 치유의 숲이 착공 4년만에 조성을 완료했다.

계곡면 흑석산 자연휴양림 인근 50ha에 조성된 치유의 숲은 180㎡의 치유센터를 비롯해 치유 프로그램실, 치유숲길, 치유정원 등이 들어섰다.

치유센터는 이용객의 신체 상태를 측정하는 등 이용객들의 쉼의 공간으로 이용되며, 각종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치유의 숲은 음이온 발생량이 많은 참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740m의 무장애 데크 길과 350m 흑(黑)돌길이 조성돼 휴양객들이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치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치유숲 조성으로 연간 3만여명이 찾는 흑석산 자연휴양림을 비롯해 유아숲 체험원과 함께 치유와 산림교육을 융합한 산림 복합단지를 이룸으로써 해남의 대표적인 산림휴양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흑석산 치유의 숲은 시설물을 최소화 하고, 주변과 조화를 이룬 경관 조성으로 제5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내년 개장을 목표로 운영 조례 제정과 홈페이지 구축 등 제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유의 숲은 지난 5월 준공이후 코로나 확산 우려로 정식 개장이 미뤄져 오고 있는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됨에 따라 10월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한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숲 속에서 나무와 소리, 바람 등을 느끼며 명상에서부터 오감만족 산책, 노르딕워킹, 아로마테라피, 다도, 싱잉보울 수면 등의 체험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매일 오전, 오후 2차례 약 10명씩 산림치유지도사가 이끄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가족단위는 물론 직장인, 노년층 등 기초체력 증진 및 스트레스 회복이 필요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의 체험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산림녹지과로 전화 또는 방문예약을 하면 된다.

 

해남군,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 시행

- 행정기관 방문없이 입찰부터 계약, 검수, 대금지급까지 비대면 처리-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오는 11월부터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를 시행한다.

비대면 계약업무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공문서 제출 서비스인 문서24와 우편을 활용해 행정기관 방문없는 계약업무 서비스를 추진하게 된다.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하면 입찰에서부터 계약, 검수, 대금지급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하게 된다.

관외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시행되며 점차 관내 계약업체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계약업무는 계약 상대자가 시간과 비용을 들여 단순 서류 제출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 대면 제출하면서 계약 상대자뿐 아니라 공무원도 감염위험에 노출될 수 밖에 없었다.

비대면 계약 업무 서비스로 계약상대자의 비용과 시간은 줄이는 것은 물론 대면업무에서 오는 코로나19 감염 불안 등을 해소해 행정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남군 상가 온택트 쇼핑하세요

- 해남군, 30일 유튜브 통해 라이브 쇼핑 페스티벌 진행-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지역상가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쇼핑 유튜브 방송을 실시한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가의 경기활성화와 해남읍 소상공인 판매 홍보를 위해 라이브쇼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해남군 라이브 쇼핑 페스티벌은 지역상가를 직접 찾아가 판매 물품을 홍보하고, 즉석에서 주문도 받는 유튜브 생방송으로 운영된다. 두시간 동안 해남사랑상품권 1호 가맹점을 비롯해 해남읍 매일시장, 음식점, 착한가격업소 등을 찾아 상품을 홍보하고, 주문을 받는다. 명현관 해남군수도 직접 출연해 상가 홍보에 나설 예정으로, 사장님 깜짝 세일과 돌발퀴즈 등이 마련돼 해남특산품 증정행사도 갖는다.

또한 방송중 깜짝 세일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저렴하게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행운을 드리고 문자로 주문도 받는다. 유튜브 방송은 해남군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해남군 경제산업과 채철 주무관은“코로나로 인한 지역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라이브 쇼핑 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됐다”며“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와 함께할 계획인 만큼 언택트 장보기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남군, 문내면 우수영 5일시장 복합광장 조성

전남 해남군 문내면에 위치한 우수영 5일시장에 복합광장이 들어선다.

해남군은 해남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우수영 5일시장내에 900㎡ 규모의 복합광장을 설치한다. 총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되는 복합광장에는 휴게광장을 비롯해 청년몰 5개소, 화장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11월중 공사에 착공, 내년 상반기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우수영 5일시장은 60여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일 평균 600여명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으로, 명량대첩지인 우수영 관광지와 문화마을이 인접해 관광객들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광장 조성을 통해 전통시장 이용객들은 물론 인근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청년몰 운영과 함께 각종 문화 공연 등이 열리는 복합휴게공간으로서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통해 편리한 환경개선에 주력할 계획으로, 차질없는 사업추진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할 할 계획이다.

 

조광태 기자 istoday@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