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 ~ 11월 01일

                 

허허벌판에 씨를 뿌리니 기다림이 필요하다. 의로움을 택하면 길하다. 종교나 학문연구는 발전 할 운수다. 막힌 일이 풀리고 희망이 보인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을 기하고 기다리면 좋은 일 이 생긴다. 융통성 갖고 올바르게 처신하면 길하리라. 연애는 어둠 속에 핀 꽃이다. 이룰 수 없는 사랑, 비밀을 가지는 사랑이다. 금전은 남의 시기를 사는 때니 있는 체 말아야 길하다.
길일 : 20, 1 흉일 : 30, 31
높은 산이 낮은 땅 아래 있는 상.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 자신의 능력을 믿고 정진하면 반 드시 좋은 결과가 있다. 높은 산이 낮은 땅 아래 있으니 반드시 올라갈 기회가 온다. 한 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결실성을 보여야 한다. 인정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운수다. 남쪽에 귀인이 있으 니 밝고 화려하게 해라. 애정은 화사함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하니 멋 내고 치장해야 행운이 온다. 금 전은 신용할 만큼 필요한 돈이 생기니 근심이 없다.
길일 : 29 흉일 : 28, 30, 31
문을 두드려라. 성실한 노력만이 좋은 기회를 포착하여 성공의 문턱을 넘는 것이다.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하라. 성과가 좋다. 남성은 색정에 빠질 우려가 보인다. 애정은 잔잔하게 청순함을 잃지 말아야. 남성은 다분히 바람기가 있는 때. 상대가 많은 게 탈이다. 감정을 절제할 것. 겸손하면 형통한다. 금전은 넉넉지 않아도 물질에 대한 집착을 버리니 마음이 윤택하다.
길일 : 30, 31 흉일 : 29, 1
마음 속 근심이 고통에서 해방되는 수로 번영과 발전을 이루는 때. 새로운 것을 향하여 노력하면 큰 성과가 있다. 그러나 마음을 풀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행운의 기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천하의 어떠한 큰 일도 계획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애정은 변함없는 평온을 유지하는 때, 헤어졌 던 사람도 다시 돌아와 화해할 수. 금전은 봉급생활자는 일상생활이 궁하지 않을 정도, 사업하는 사람 은 자금의 곤란이 따르나 남쪽의 귀인이 돕는다.
길일 : 28, 31 흉일 : 26, 1
평소에 닦아 온 바른 노력에 보람이 있어 발전상태에 이른다. 전화위복의 기회가 엿보이고 주변 을 도우리라. 그러나 자칫 방탕성이 보이니 스스로 자중하고 처신을 잘하라. 친절하고 이해하라, 포용력을 넓혀라. 애정은 새로운 사랑의 싹이 트는 수. 사랑하는 이의 가슴속에 참된 진실을 심으 라. 가정에 삼신이 동하니 태기의 징조가 보인다. 금전은 노력한 만큼 수입, 이익이 확실히 보장된 다, 너무 큰 욕심을 부리지 말 것.
길일 : 29, 1 흉일 : 30, 31
지와 덕은 안으로 감춰라. 사업은 잘되어 큰 이득을 볼 운수이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 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 잡는 지 혜가 필요하다. 늙은 여자가 신랑을 얻는 수니 처신에 신중하라. 애정은 경건하고 성실한 마음으로 상대에게 대하라. 내 마음만을 생각하고 함부로 대하면 봉변수. 금전은 수익과 이익은 좋으나 도박 투기로 손재수 따를 때니 조심.
길일 : 30 흉일 : 27, 28, 1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하여 이익이 되는 수로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 다. 대지와 같이 사람을 포용하라. 작게는 일신이 이익이요 크게는 나라의 이익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 력자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손윗사람의 사랑을 듬뿍 받아 실력 이상으로 능률이 오르는 때다. 애정은 진실이나 순결이 아닌 연애를 하게 되는 때. 애정보다 일이 먼저라는 생각을 해야 길하다. 금전은 사적 인 것보다 공적인 자금 관리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길일 : 26, 31 흉일 : 29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어두워지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모으 면 소중한 밑천이 되리가. 독선적 행위는 맞지 않을 때니 조심하라. 애정은 친척 소개로 상대가 나 타난다. 남성은 마음이 후하고 도량이 넓으며 여성은 남성을 의지하며 잘 내조하는 이를 만난다. 금전은 옹색하고 엉뚱한 지출이 많아지니 조심해야 한다. 깎이고 빼앗기는 상이니 경제도 거래도 어려운 상, 절제 절약하라.
길일 : 27, 28 흉일 : 26, 1
두 마리 용이 바다에서 다투는 상. 잔잔한 바다에 풍랑이 에고되니 세상의 움직임과 인심의 동 태를 관찰하라. 공연한 반항심은 후회를 자초한다. 그렇다고 운수가 절대 나쁜 것은 아니다. 자만.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세하면 별일 없겠다. 애정은 남자 쪽보다 여자가 불만이 많은 때, 스스 로 밝게 해야 행복이 배가된다. 금전은 풍족하지 않더라도 어려운 일은 없을 것이다.
길일 : 28, 29 흉일 : 26, 31
희열이 있는 운수다. 그렇다고 안심, 방심할 수 없는 요주의가 따른다. 수입, 수확은 많아지며 경 제 면에서도 뜻밖의 성과로 조금은 저축이 되기도 한다. 애정은 이루 말할 것 없이 만족스럽다. 화 촉의 날도 멀지 않았다. 사내 연애도 결실이 있을 수. 금전은 필요하면 여성이나 아랫사람에게 구 하라. 손해로 덕보는 상이니 먼저 쓰고 뒤에 이익이 되는 운수다.
길일 : 28, 29 흉일 : 26, 27, 1
무한한 근원의 에너지가 발생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여 일하면 좋다.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일에 힘과 정성을 기울 일 것. 산만한 생활은 정리하여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사리사욕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명 심하라. 애정은 서로 마음이 정해지지 않으니 이대로면 흐지부지될 격. 금전은 남과 교제할 때 아 끼지 말고 기분 좋게 해야 행운이 된다.
길일 : 26, 27, 30 흉일 : 29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행운이 따르는 운수. 동지를 만나 뜻있는 일을 얻고 새로 운 일을 도 모할 듯.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재력, 지력, 기반의 3요소가 잘 맞는 운수니 삼자정립이 잘 되 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롭다. 애정은 명랑하고 쾌활하게, 기분내키는 대로 행동해도 탈이 없다. 감미로운 생활을 한다. 금전은 순조로와 옹색하지 않으나 생활이 화려하니 교 제 범위가 넓어 지출이 많다.
길일 : 27, 31 흉일 : 26, 28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