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3회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우수제안 시정에 반영
서울시, 제3회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우수제안 시정에 반영
  • 장휘경 기자
  • 입력 2020-10-28 09:33
  • 승인 2020.10.2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드론을 활용한 서울시정 활용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제3회 드론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대표 기술로써 다채로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산업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주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시는 드론을 통해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 대비하고 지역 경제 발전 및 미래 시장을 선점하고자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대회에는 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는 '드론과 신기술(4차산업혁명)을 융합한 대민 서비스, S-Map 디지털트윈 플랫폼 연계방안, 드론을 활용한 서울시정 활용 방안'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경진대회 참여방법은 다음달 11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확산가능성에 대하여 1차 서면심사를 진행한 후 최종 발표대상 6개를 선정한다.

선정된 6개 제안은 경진대회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은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3)과 이에 따른 총 550만원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된 제안은 서울시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향후 경진대회의 지속적 개최 및 발전을 통해 서울시 업무에 드론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장휘경 기자 hwikj@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