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당이 더 역동적으로 국면전환을 하기 위해서라도 비대위를 끝내고 전당대회를 통해서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당이 죽을 쑤고 애로를 범하고 있음에도 우리 당이 반사이익조차 얻지 못하는 부분은 비대위의 한계다. 이대로 가면 당이 자연스럽게 망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장외가 됐든 장내가 됐든 강경투쟁으로 갔으면 좋겠다"며 "무성의한 정부, 정권에 대해서는 조금 더 강한 톤으로 야당이 더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 비판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정권을 교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제 정파, 제 세력들은 포용하고 함께 해야 된다는 입장"이라며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는 뺄셈 정치가 아니라 모두를 다 같이 통합해 내는 어떤 덧셈 정치를 해야만 무도한 정권에 맞서 싸울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홍준표 전 대표뿐만 아니라 안철수 대표도 있다. 모든 정파들과 함께 연대 내지는 통합을 이루는 데 노력을 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도 통합 대상에 포함되느냐는 질문에는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모든 제 정파라는 표현을 쓰면 좋겠다"고 답했다.

조기 전당대회가 열리면 당대표 선거에 출마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엔 "정치인들한테 물어보면 다들 자신들이 펼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 그런 생각이 없는 정치인이 있다면 그건 거짓말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