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달서구의원이 지난 27일 열린 제274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인호 달서구의원이 지난 27일 열린 제274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달서구의회 김인호 의원(국민의힘 당협 고문)이 지난 20일 국정감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대구·경북 통합 후 모든 새로운 행정기관은 경북 북부로 보내겠다. 통합을 시작할 때 조항을 넣을 것"이라고 말한데 대해 비판했다.

김 의원은 지난 27일 열린 제274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와 경북의 통합은 시·도민들의 합의하에 결정해야 한다"며 "공감대가 형성되고 긍정적인 생각들이 있어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도민은 물론 주민을 대표하는 지방의원 조차도 아무것도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 주민들이 질문했을 때 답변 한마디를 할 수가 없다"면서 "시·도민에게 최소한의 기본적인 설명도 없이 추진한다는 것은 문제가 많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100년 대계를 이어갈 대구시 신청사가 달서구 소재 옛 두류정수장으로 결정이 됐다"면서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도지사의 시원한 설명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힘겹게 대구시 신청사 유치에 성공한 달서구청 내부에서도 이철우 경북도지사 발언에 불편한 심기를 감추치 못하는 모습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