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70 [사진=제네시스]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제네시스가 럭셔리 중형 SUV 모델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29일 공개했다.

GV70은 오는 2021년까지 제네시스가 선보일 6개 라인업 중 다섯 번째 차량이자 지난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두 번째 SUV 모델이다.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가운데 역동성에 방점을 찍은 도심형 SUV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전면부는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로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았다.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 한편 범퍼 하단에 엔진 하부 보호용 덮개를 적용해 SUV의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제네시스 GV70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GV70 [사진=제네시스]

측면부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으로 우아한 감성을 표현했다. 동시에 근육을 연상시키는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로 역동적인 느낌을 더해 극적인 대비를 이뤘다. 또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아래로 흐르는 C필러의 크롬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첨가했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과 GV80을 통해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완벽한 균형을 선보였다"며 "GV70은 투 라인과 윙 페이스 등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역동성을 극대화한 SUV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 GV70 스포츠 패키지 적용 모델도 동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역동성과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