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행정서비스헌장 18개 분야 제·개정
달성군, 행정서비스헌장 18개 분야 제·개정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10-29 12:02
  • 승인 2020.10.2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군민이 만족하는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7일 행정서비스헌장을 제·개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달성군 행정서비스헌장은 기존 29개 헌장에서 올해 1개 제정·17개 개정으로 총 30개 헌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에 제·개정된 헌장 내용은 달성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제공방법 및 절차▲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그 실행을 군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다.

이번에 제·개정된 서비스헌장은 행정환경의 변화와 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헌장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제·개정했다. 각 분야별 업무 변경사항 및 서비스 창구 연락처 등을 현행화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 서비스로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에 제·개정된 행정서비스헌장을 바탕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자세로 민원 처리를 하여 군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조달청 혁신수요 아이디어 공모 선정

달성군시설관리공단에서는 혁신성장 수요 창출 및 적극 조달행정 활성화와 관련하여 전 직원 1인 1건 이상의 혁신수요 발굴 목표를 달성하고자 부서별 도전 월간 지정 및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달은 공원관리팀이 도전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 진입 경보기 설치’ 아이디어가 우수작으로 선정돼 업무 담당자의 현장에 숨어있는 혁신수요 발굴·제시로, 보다 의미 있는 성과가 됐다.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 진입 경보기’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도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차량 진입 시 센서가 차량을 감지해 경고등과 경고음으로 어린이 및 운전자에게 차량 진입을 알려 안전사고 예방을 할 수 있게 하는 장치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강순환이사장은 “적극적인 혁신수요 발굴로 공단이 문화와 관광을 선도하는 안전한 공기업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