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X아이유 신곡 ‘작은 방’ 포스터 [스윗소로우컴퍼니 제공]
스윗소로우X아이유 신곡 ‘작은 방’ 재킷 [스윗소로우컴퍼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인호진·송우진·김영우)와 가수 아이유가 함께한 신곡 '작은 방'이 가을 감성 저격을 예고하고 있다.

스윗소로우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이유와 함께한 스페셜 싱글 '작은 방'을 발표한다. 지난해 11월 정규 5집 PART.1 'NEW DAY' 발매 이후 11개월 만의 신곡이다.

특히 이번 신곡 '작은 방'은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때부터 게스트로 출연하며 인연을 쌓아온 가수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곡 '작은 방'은 코로나19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에게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스윗소로우 멤버 김영우가 작사·작곡했고,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스트링 편곡에 박인영이 힘을 실어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스윗소로우는 명불허전 '화음 장인'답게 100여 개의 녹음 트랙을 '작은 방'에 담아내며 풍부함을 더했다.

이번 곡을 작사·작곡한 김영우는 "곡을 쓸 때부터 아이유를 생각하고 만들었다. 이번 노래에 담긴 우리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줄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우리의 제안에 기꺼이 시간을 내어 녹음을 해주고, 곡을 마무리하는 믹싱 작업 과정에도 꼼꼼히 협업하면서 최선을 다해준 아이유에게 고맙다"고 마음을 전했다.

스윗소로우컴퍼니 측은 “신곡 '작은 방'은 스윗소로우의 음악을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한 곡이다. 팬들의 가을밤 감성지수를 끌어 올릴 예정”이라며 “한층 더 단단해져 돌아온 스윗소로우의 신곡 '작은 방'에 대한 많은 사랑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29일 밤 9시 공식 유튜브 채널 '스윗소로우 컴퍼니'를 통해 스페셜 싱글 '작은 방 (Feat. 아이유)'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개하고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