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활동 마무리
  • 최미자 기자
  • 입력 2020-10-30 16:00
  • 승인 2020.10.3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간담회 개최
29일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제7차 간담회를 끝으로 연구모임 활동을 마무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제7차 간담회를 끝으로 연구모임 활동을 마무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세종 최미자 기자]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29일 제7차 간담회를 끝으로 연구모임 활동을 마무리 했다.

그동안 연구모임에서 추진했던 주요 연구 과제로는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설치 기준, 공공체육시설 거리 및 용지 유형별 배치 방안 , 공공체육시설 민간위탁 방안, 세종시 민원 발생 공공체육시설 개선 방안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상병헌 의원은 “연구모임 활동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분야의 회원들과의 논의를 거친 소통의 과정이었다”며 “연구모임의 연구 결과가 집행부에서 실질적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유철규 의원은 “연구모임 활동 결과에는 우리 시 공공체육시설을 가장 효율적으로 설치하고 그 활용가치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담겨 있다”며 “세종 시민들이 체육시설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고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여 놀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활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지난 2월 17일 발족해 간담회 총 7차례와 현장방문은 물론,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공급 및 지역사회와 공존 배치 방안 연구용역을 수행한 바 있다.

연구모임은 그동안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작성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설치 및 운영 방안에 대한 건의서를 오는 11월에 열리는 제66회 정례회 기간 중 집행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미자 기자 rbrb344@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