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대표자대회에 축하문
"악성 전염병으로 아픔 당하는 가정 없어야"

조선총련 중앙본부 [뉴시스]
조선총련 중앙본부 [뉴시스]

 

[일요서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를 향해 일본 국민들과의 우호친선 활동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일 김정은 위원장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조선총련의 분회대표자대회 참가자들에게 축하문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축하문에서 "일본 인민들과 우호친선 활동을 능동적으로 벌여 재일동포사회의 존립과 발전에 유리한 대외적환경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총련중앙을 비롯한 각급 조직들과 단체, 사업체들은 현 시기 총련 조직을 강화하는 결정적 고리도, 재일조선인 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앞당기는 지름길도 기층 조직 강화에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분회를 중시하고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간 북한은 조선총련을 탄압하는 일본 정부와 우익 세력을 향해 "총련의 애국 위업과 재일조선청년의 열렬한 애국심을 모해·압살하려고 날뛸수록 우리 인민의 대일 적개심은 높아질 것"이라며 비난해 왔다. 하지만 조선총련이 일본 사회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일본 사회에서 친선 활동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김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예방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세계를 무섭게 휩쓰는 악성 전염병으로 인한 피해로 가슴 아픔을 당하는 동포가정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만전에 또 만전을 기하고 전력을 다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총련의 모든 분회들을 민족성 고수의 거점으로 견고하게 다져나가야 한다"며 "동포자녀들을 총련의 바통, 애국애족의 계주봉을 이어나갈 역군으로 키우기 위한 사업에 시간과 품을 아끼지 말아야 하며 우리 학교를 중심으로 다양한 민족문화 체육 활동을 왕성하게 벌여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