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일요서울]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내년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대한 전당원 투표 실시와 관련,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을 요구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자기들끼리 선거니 미리 예견된 상황이고, 그 자체가 국민에 대한 약속을 당원들 투표만 갖고 뒤집는 게 온당한 건지 우리 모두 납득이 가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정직성을 상실했다"고 일침을 놨다.

이날 회의에서 성일종 비대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내년 성범죄 보궐선거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며 "당원 투표하면 통과될 것을 모르는 국민이 있나. 대통령의 혁신 상징이었던 무공천 규정을 뭐하러 만들었나. 조변석개(朝變夕改) 정당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미애 비대위원도 "대통령이 민주당의 오만하고 무책임한 행동에 대해 직접 중단을 요구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5년 전 경남 고성군수가 선거법 위반으로 보궐선거를 하게 되자 '새누리당이 책임지고 사과하라'고 발언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떤가. 선거 비용이 840억원에 이른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번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권력형 성범죄에 대해 단 한번이라도 제대로 사과한 적이 있나. '피해호소인'으로 2차 가해를 가하고 곳곳에 추모 현수막까지 걸어 피해자에게 고통을 줬다. 그런데 이제 보궐선거 후보까지 내서 피해자에게 3차 가해를 가하려고 한다"고 개탄했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전당원 투표는 '답정너(답은 정해졌으니 너는 대답만 하라)'의 요식행위"라며 "재보궐 이유가 부끄러운 성추행 사건인데 사안 중대성이 이렇게 가볍나. 의혹과 책임을 묻는 국정감사장도 변명과 가해자 보호로 일관하는 방탄 국감으로 만들었다. 민주당 사전에 부끄러움이라는 단어는 삭제됐나"라고 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전당원 투표 결과가 나온 후 논평에서 "이제 민주당원 모두 나서서 당헌까지 뒤집으며 후보자를 내 피해자에게 '3차 가해'를 했다. 이제 유권자들이 이들 민주당 후보들에게 투표한다면 그것은 '4차 가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절차에 맥락상 빠진 게 있다. 민주당 강령도 같이 고쳐야 하는데 고치지 않았다. 11항의 '성평등·사회적 약자·소수자'를 통째로 들어내거나, 적어도 '성과 관련된 범죄의 예방 및 근절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한다'는 조항을 삭제해야 했다"고 비꼬았다.

또 "윤리규범도 보조를 맞추어야 했다. 제14조(성희롱· 성폭력 등 금지)도 지워야 했다. 게다가 아직도 그 조항에 '피해 호소인'이라는 표현이 있다.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의 이낙연 대표는 '무엄하게도' 문 대통령의 뜻을 뒤집은 것인가. 문 대통령께서는 이른바 '문재인 조항'을 뒤집는 일련의 조치를 승인한 것이 아니라면 유감을 표명하셔야 할 것"이라며 "이제 국민은 심판을 해야 한다. 앞으로 피해자에 대한 비열한 가해가 없도록 확실한 경고의 메시지를 주는 일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