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0 비대면&대면으로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창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은경)는 여성 취·창업 박람회를 연다.

여성 취·창업 박람회 (박람회 전단 앞면)
여성 취·창업 박람회 (박람회 전단 앞면)

여성 취·창업 박람회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가음동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2020 비대면&대면으로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부대행사로 증명사진 촬영과 퍼스널 컬러 진단, 창업체험, 프리마켓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부대행사를 제외한 모든 행사는 사전예약이다.

센터는 박람회에서 줌(ZOOM)을 통한 구직상담, 창업컨설팅, 줌사용법 특강,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변화에 맞춤 관계 리더십’을 주제로 한 경력단절 예방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면접장과 면접관이 등장하는 VR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면접 훈련 체험이 가능하며, 체험자들에게 이미지메이킹과 면접 의상이 제공된다.

여성 취·창업 박람회 (박람회 전단 뒷면)
여성 취·창업 박람회 (박람회 전단 뒷면)

김남희 여성가족과장은 “박람회가 지역 내 여성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