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7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는 ‘팝 송’ 차트에서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팝 송’ 차트는 빌보드가 발표하는 라디오 차트 중 하나로, 팝 장르의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방탄소년단은 ‘팝 송’ 차트에서 자체 최고기록 경신 행진을 이어간 동시에 한국 가수로는 역대 최고 순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방탄소년단이 종전에 ‘팝 송’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던 것은 지난해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22위였다.

‘Dynamite’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나란히 2위를 기록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지난 9월에 신설된 이 두 차트는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또 ‘Dynamite’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12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유지했다. 지난 8월 21일 발매와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정상에 오른 데 이어 3번의 1위, 4번의 2위를 차지하는 등 역대 방탄소년단 곡 가운데 가장 롱런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Dynamit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 최신 차트(11월 1일 자)에서 ‘글로벌 톱 50’ 8위에 랭크,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 발매와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글로벌 톱 50’ 1위에 이름을 올린 뒤 두 달 넘게 10위권에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전 세계에 동시 발표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