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FRYDAY(프라이데이)’의 신제품 ‘화이트 구슬치킨’과 ‘찹쌀 꿔바로우’를 새롭게 선보인다.

‘FRYDAY(이하 프라이데이)’는 사조대림이 지난해 말 새롭게 론칭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이다. 금요일을 뜻하는 FRIDAY(프라이데이)에서 FRI(프라이)를 동일한 발음과 ‘튀기다’라는 의미의 FRY(프라이)로 변형해, ‘주말을 앞둔 즐겁고 행복한 금요일처럼 사조대림 프라이데이와 함께 맛있게 즐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라이데이 화이트 구슬치킨’은 하얗고 둥근 모양과 바삭하고 쫄깃한 맛의 구슬치킨으로,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했으며,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들어있어 구슬치킨을 더욱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 또한 간단해 집에서 간편하게 술안주 또는 간식으로 즐기기에 좋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200℃로 예열 후 구슬치킨을 넣고 약 12분간 조리하면 되고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경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로, 냉동상태의 치킨을 굴려가며 8분간만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데이 찹쌀 꿔바로우’는 찹쌀이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과 청정 제주산 돈육을 사용해 깔끔하고 신선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새콤달콤한 꿔바로우 소스가 들어있어 함께 먹으면 꿔바로우의 담백, 쫄깃한 맛을 더욱 살려준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180℃로 예열 후 해동하지 않은 냉동상태의 꿔바로우를 넣고 190℃에서 11분간만 조리하면 되고 프라이팬 이용 시 기름을 둘러 예열 후 냉동상태의 꿔바로우를 170~190℃ 정도의 기름에 약 1분간 튀긴 후 중불에 3~4분정도 뒤집어가며 튀겨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꿔바로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허강혁 담당은 “사조대림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에어프라이어 전용 튀김옷을 입힌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프라이데이’를 런칭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금까지 선보인 더 바삭한 치킨&양념감자’와 ‘더 바삭한 치킨&치즈볼’에 대한 소비자분들의 호응에 따라 이번 화이트 구슬치킨과 찹쌀 꿔바로우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으며, 앞으로도 맛있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기사제공=사조대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