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선정
김정재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선정
  • 이성열 기자
  • 입력 2020-11-06 17:51
  • 승인 2020.11.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안팎으로 실력과 성실함 인정받아
김정재 의원,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국회읜원(김정재).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국회읜원(김정재).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포항북구)이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6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다.

20대 국회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매년 수상했던 김 의원은 21대 국회에서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며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국감 우수의원은 각 상임위원회 소속 수석전문위원들이 국정감사 기간동안 당 소속 위원들의 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간사위원과 원내대표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김정재 국회의원은 올해 산자중기위 국정감사에서 다양한 문제점 지적과 개선방안을 제시해 당 안팎으로 실력과 성실함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산자중기위 국정감사에서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한수원이 조기폐쇄시킨 월성1호기의 경제성평가가 조작된 사실을 지적했다.

또 이 과정에서 발생한 산업부의 조직적인 감사저항과 문서파기로 밝혀내지 못한 청와대 개입 여부, 정권차원의 국정농단 실체를 밝히기 위해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등 국민의 혈세가 정치적 문제로 낭비되는 것을 막는 데 앞장섰다.

아울러 값싼 중국산 제품의 공세로 현 정부가 추진하고 태양광 발전 산업이 중국에 종속되어 가는 문제에 대한 대책을 요구하고, 옵티머스에 투자했다가 사내복지기금 10억원을 떼일 판인 한전의 기금운영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김 의원은 △2주 만에 졸속추진된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사업 △절반이상의 기업의 매출이 악화된 월드클래스300 사업 △사업성과 검증 없이 본예산의 5배가 넘는 예산을 추경으로 증액한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의 부실한 실적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인 ‘아임쇼핑 정책매장’의 부진한 실적 등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 전반에 걸친 폭넓은 질의를 펼쳤다.

김정재 국회의원은 “국감 우수위원에 선정된 것은 지금과 같이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받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달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면서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민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