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빈 [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수빈 [이미지나인컴즈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달샤벳 출신 수빈이 ‘미쓰백’ 첫 경연 무대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수빈은 5일 방송된 MBN ‘미쓰백’ 방송 직후 SNS를 통해 “첫 무대 너무 떨렸지만 행복한 시간이었다. ‘무대에 선다는 것이 이렇게 행복한 일이구나’를 다시 생각하게 됐다. 앞으로는 더 소중하게 무대 하나하나 더 즐기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어 “너무 사랑하는 울 막둥씨 유진아 축하해. 멤버들 멘토님들 제작진들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이며 첫 인생곡 ‘투명소녀’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한 디아크 출신 유진에 대한 축하인사와 제작진, 멤버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이날 수빈은 윤일상 작곡가의 노래 ‘투명소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무대에 올랐다. 수빈은 빌리 아일리시의 ‘bury a boyfriend’를 모티브로 도입부를 다크하게 시작해 템포를 빠르게 전개시키며 자신의 느낌에 원곡의 감성까지 고스란히 살리는 드라마틱한 편곡을 시도해 윤일상도 극찬을 받았다.

달샤벳 출신 수빈은 달샤벳 활동 당시부터 팀의 타이틀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온 싱어송라이터다. 팀 활동 이후 솔로로 꾸준히 자작곡이 담긴 자신의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 하며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현재 가수활동 뿐 아니라 예능과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