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절 질환에 11명의 전문의가 공백 없이 진료

김석중 센터장
김석중 센터장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정형외과 관절 재생 센터를 개소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는 최근 국제연골재생학회에서 연골재생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인증하면서 환자들에게 맞춤형 진료를 제공하는 전문 센터의 기반이 갖춰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관절 재생 센터의 진료분야는 퇴행성 관절염, 인대 및 연골재생, 줄기세포 치료, 사지관절 통증 등으로 다양한 관절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는 슬관절, 고관절, 족관절, 척추관절, 견관절, 주관절, 손목관절 등에 대해서 공재관, 김석중, 김영우, 박원종, 박종범, 박호연, 서유준, 안지용, 이동환, 원태구, 전유승 교수 등 11명의 교수진이 공백 없이 환자의 질환과 필요성에 맞는 진료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는 관절센터의 개소를 위해 2020년 한해 7 편의 연골재생관련 국제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관절, 뼈 등에 관여하는 조직재생유도를 위한 치료건수는 4.000여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관절센터 관게자는 "관절 재생을 위한 수술 기구에 대한 특허 등록 및 제품화를 진행하여 환자 치료에 실제적인 적용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