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 기자회견[뉴시스]
박주민 민주당 당대표 후보 기자회견[뉴시스]

 

[일요서울ㅣ정재호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서울시장 재보선과 관련해 “완전히 관심 없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다”며 출마 가능성을 나타냈다.

박 의원은 이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서울 시장 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 “여러 분들이 저한테 얘기해주고 권유도 해주셔서 고민하고 있다”며 “아직 결심을 한 상태는 아니다. 특별히 준비하고 있진 않다”고 답했다.

그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해 “굉장히 친하게 오랫동안 알고 지냈던 사람이기도 하고 서울시를 운영함에 있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많은 시도를 하셨던 게 사실”이라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이 당헌개정을 통해 재보선에 후보를 내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이번 결정에 실망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다. 저도 따가운 비판을 많이 듣고 있다”며 “서울이든 부산이든 넉넉하거나 좋은 상황이 아닌데도 후보를 내고 국민에게 정치적으로 평가를 받는 것이 좀 더 책임지는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당 대표 출마했을 때 정말 많은 의원들이 ‘너 왜 그러냐’는 말씀을 많이 하셨는데 지나고 나서 좋게 평가들을 해주셨다. 당시 저를 지지하지 않으셨더라도 네가 출마해서 당이 젊어졌고 다른 젊은 의원들이 도전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는 평가를 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위원 출마했을 때는 사실 열받아서 출마한 부분도 있다”며 “초선 2년 동안 나름 열심히 법안 발의도 많이 했는데 당에서 제가 얘기하는 것들이 잘 안 받아들여져서 최고위원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