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중소기업 이해’ 연수 실시
계명문화대, ‘중소기업 이해’ 연수 실시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11-13 10:32
  • 승인 2020.11.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대구 삼성빌딩 3층 회의실에서 재학생 91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시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0년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이틀에 나눠 7일에는 기계과 및 건축인테리어과 학생 48명, 8일에는 소방환경안전과 및 세무회계정보과 학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5시간씩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비전설계 ▲중소기업 취업, 인성 면접 첫 인상 법칙 ▲대화가 어렵니? 긍정소통이 답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중소기업CSR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중소기업 대표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인 ▲중소기업 CEO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됐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에는 대기업 못지않은 대우와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중소기업이 상당수 있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중소기업 기술인력난 해소 및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해 대학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학연계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는 총 2억 3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소방환경안전과, 건축인테리어과, 기계과, 세무회계정보과 등 4개 학과와 취업 약정을 맺은 기업 89개 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는 등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