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데뷔 2년차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글로벌 대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 앨범 누적 판매량이 100만 장을 돌파한 것.

가온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연준·범규·태현·휴닝카이)가 발표한 앨범들의 국내 누적 판매량(2020년 1월1일~10월31일 기준)이 87만 5천여 장을 기록했다. 일본 싱글 누적 판매량은 관련 데이터 집계 결과, 지난 1일 기준 20만9000여 장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국내와 일본에서 총 108만5000여 장의 앨범 판매량을 달성했다.

지난해 3월 발표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가 4만6759장, 지난해 10월 발표된 첫 정규 앨범 ‘꿈의 장: MAGIC’이 6만2995장, 올해 5월 나온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와 지난달 26일 발표된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가 각각 34만9959장과 41만5761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1월 일본에서 나온 첫 번째 싱글 ‘MAGIC HOUR’와 8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DRAMA’의 누적 판매량은 각각 11만1582장과 9만8277장이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국내와 일본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는 기록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는 동시에 방탄소년단을 잇는 ‘빅히트 최강막내’로서의 파워를 입증했다.

앞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첫 주 판매량 30만 장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 올해 국내에서 발매된 앨범 첫 주 판매량 순위에서 14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9년 데뷔한 아티스트 중 최고 성적이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위 이내에 든 아티스트 중 유일한 2년차로 가장 연차가 적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3일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10대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날씨를 잃어버렸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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