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드리핀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이그룹 드리핀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보이그룹 드리핀(DRIPPIN)이 데뷔 앨범 ‘보이저(Boyeger)’로 오리콘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발매된 드리핀(차준호·황윤성·김동윤·이협·주창욱·알렉스·김민서)의 데뷔 앨범 ‘보이저’가 19일 자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일본 유명 록밴드 엘리펀트 카시마시의 보컬 미야모토 히로지와 일본의 국민 아이돌 아라시에 이어 3위에 진입, 드리핀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곡들로 현지 팬들의 취향을 사로잡았다.

데뷔 앨범 ‘보이저’는 발매와 동시에 해외 13개 지역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10위권에 오르는 것은 물론, 해외 19개 지역 아이튠즈 K 팝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또 거대 음반 시장인 프랑스와 독일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 각각 7위와 8위에 오르는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차세대 K 팝 대표주자’다운 기록을 경신 중이다.

드리핀의 데뷔 앨범 ‘보이저’는 세상에 대한 두려움마저 이겨낼 수 있었던 열망과 호기심을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표현해내며 우리에게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드리핀만의 무한한 세계를 보여주겠다는 포부가 내포돼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