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기초지자체 중 전국 최초 장애인복지종합계획 수립 추진
수성구, 기초지자체 중 전국 최초 장애인복지종합계획 수립 추진
  • 김을규 기자
  • 입력 2020-11-23 20:11
  • 승인 2020.1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수성구 장애인복지종합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18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수성구 장애인복지종합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8일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추진 중인 ‘장애인복지종합계획(2021~2025)’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보고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자 복지전문가, 장애인단체, 장애인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했다.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용역을 맡았고, 최종보고회는 연구개요, 수성구 장애인 설문조사, FGI조사결과, 수성구 장애인복지종합계획(2021년~2025년) 기본방향,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장애인도 행복한 도시, 행복수성!’이란 슬로건 아래 5대 정책, 14개 추진전략, 32개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세부 추진과제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및 체험홈 운영 ▶수어통역서비스 확대 지원 ▶장애인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수성구형 장애인 고용 인프라 조성 ▶수성구형 장애인 이동지원 ▶무장애 특화지구 조성 ▶장애친화형 둘레길 및 진밭골 트레킹 코스 개발 등을 발표했다.

현장에 참석한 전문가 및 장애인가족 등도 수성구 장애인복지종합계획 수립을 위해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최종보고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종합계획 수립에 반영하고, 입지, 규모, 네트워크, 예산수립 등 사업을 보다 구체화해 정책의 실현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을규 기자 ek8386@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