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영화 '아이엠히어' 포스터 [하이파이브 제공]
모나-영화 '아이엠히어' 포스터 [하이파이브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수 모나(MONA)의 곡 ‘Without You’가 영화배우 배두나가 출연한 프랑스 영화 ‘아이엠히어(원제 #JeSuisLà)’에 삽입됐다.

모나의 데뷔 앨범 ‘When’의 수록곡 ‘Without You’는 모나가 직접 작사•작곡•편곡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모나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이별 때문에 힘든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은 ‘아이엠히어’에 등장하며 다시 한 번 재조명받고 있다.

‘아이엠히어’는 주인공 스테판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난 수를 찾기 위해 무작정 한국으로 떠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킹덤’, ‘비밀의 숲’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진출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배두나의 출연으로 관심을 모았다.

‘Without You’의 ‘아이엠히어’ 삽입에 대해 모나는 “처음 들었을 땐 믿지 못했다. 세계적으로 내 곡이 재생된다고 생각하니 감격스럽다”며 “뒤늦게 알려졌지만 내게는 언제나 소중했던 곡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분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나는 최근 웹드라마 ‘뭐하나 볼까?’OST와 K-POP 제작 프로듀서, 콘서트 공연 등에 참여하면서 활발히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싱글 앨범 ‘How’ 발매 준비에 전념 중이다.

모나의 새 싱글 ‘How’의 타이틀곡 ‘On the Move’는 오는 25일 오후 6시에 멜론을 포함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