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신격호 명예회장의 뒤를 이어 롯데의 후계자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지목한 유언장이 공개됐다. [롯데그룹]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롯데그룹]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최근 677억 원어치의 현대차 및 모비스 주식을 매수했다. 최근 계열사 지분거래를 통해 취득한 4000억 원의 현금 보유 등을 통한 추가 매수 여력이 남아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요서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일요서울]

[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미래 자동차 부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5일 만난다. 재계에 따르면 신 회장과 정 회장은 이날 오후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의왕사업장에서 회동할 예정이다.

첨단소재 의왕사업장은 자동차 내·외장재로 활용할 수 있는 신소재를 개발하는 곳으로 최근 롯데케미칼이 힘을 쏟고 있는 고부가가치 합성수지와 고기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신 회장과 정 회장은 롯데케미칼이 만들어내는 제품을 현대차가 개발 중인 전기차와 수소차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초 앞으로 첨단소재 부문에서 현대차를 포함한 글로벌 완성차 업계와 협업해 모빌리티 사업을 적극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신 회장과 정 회장은 2017년 만난 적이 있다. 당시 정 회장은 서울 삼성동 신사옥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을 앞둔 상황에서 잠실 롯데월드타워를 찾아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신 회장에게서 초고층 빌딩 건립과 운영 방안 등에 대한 조언을 들었던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