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 ~ 12월 6일

                 

종교나 학문 연구는 발전할 운수다. 의로움을 택하면 길하다. 막힌 일이 풀리고 희망이 보인다. 허허벌판에 씨를 뿌리니 기다려야 한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신중을 기하고 기다리면 좋은 일이 생 긴다. 융통성을 갖고 올바르게 처신하면 길하리라. 연애는 어둠 속에 핀 꽃이다. 이룰 수 없는 사 랑, 비밀을 가지는 사랑이다. 금전은 남의 시기를 사는 운수니 있는 체 말아야 길하다.
길일 : 30, 12/3 흉일 : 12/5, 6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고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주어야 하는 수다. 괜한 자존심에 체면을 차리려 다 손해 볼 운수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은 “못한다”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부득이 어기고 일 을 진행하면 손해가 너무 크다. 시간 낭비하고 돈 쓰고 그러면서도 인심을 잃고 참 힘겨운 한 주가 되겠다. 이런 때는 처신을 조심하는 수밖에. 공연히 나서서 허튼소리 하지 말라고 한다. 북쪽을 향 해 기도하라. 행운의 신이 돕는다.
길일 : 12/4 흉일 : 12/2, 5, 6
높은 산이 낮은 땅 아래 있는 상으로 올라갈 기회가 온다.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 자신 의 능력을 믿고 정진하면 반드시 좋은 때가 온다. 한 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결실성을 보 여야 한다. 인정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운수다. 남쪽에 귀인이 있다. 밝고 화려하게 해라. 애정 은 화사함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하니 멋내고 치장해야 행운이 온다. 금전은 신용할 만큼 필요한 돈이 생기니 근심이 없다.
길일 : 12/2, 5, 6 흉일 : 30, 12/4
윗니와 아랫니가 잘 맞아야 잘씹어 삼킬수 있듯 혼자보다는 남의 힘을 얻어 더불어 새로운 길을 개척할 운수니 자신을 이롭게 하면서 남을 즐겁게 할 수다. 주위의 환경이 잘 정돈된 속에서 귀인 의 힘을 얻어 새로운 방면으로 진출하는 때다. 입은 병의 본이고 화를 미치기도 하니 각별히 말조 심 해야 한다. 반면 운이 강하니 조심도 요구된다. 겸손하고 정직한 이는 더 이상 좋은 운이 없다. 건강·사업이 성업을 이룬다.
길일 : 12/3, 6 흉일 : 12/1, 5
이무기가 용이 되려면 천 년을 기다려야 하는데 여의주를 손에 쥐는 운수로 성스러운 용으로 태 어남에 감사하라. 항상 열심히 일하고 뜨겁게 사랑하며 모든 이에게 필요한 인간이 되면 여의주를 쥘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직에 있는 사람에게는 승진운이 엿보이며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 가 찾아온다.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을 낸다고 하니 승부를 걸만 한 때다. 서쪽과 동 쪽이 이롭다.
길일 : 30, 12/2 흉일 : 12/5, 6
만나기는 만나나 좋은 일보다 돌발적인 일을 만나니 교통사고나 사기, 도적을 주의하라. 방심하면 피해를 본다. 기분이 들뜨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운수로 마음을 비우고 안정이 필요하니 결정적인 일은 잠시 보류하라. 이익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큰 봉변을 당하고 뒷수습을 위해 시간 과 금전을 낭비할 수이니 매사 신중하라. 특히 여성은 남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주의할 것.
길일 : 30. 12/5 흉일 : 12/1, 2
명예와 관계된 일이면 더욱 좋고 사업 면에서도 즐거운 운수다. 외지에 길함이 있으니 출장이나 여행 등 원행하면 길하다. 금과 옥이 집안에 가득하니 애정도 사업도 풍족하기만 하다. 승진시험이 나 목표하는 일에 힘을 쓰면 뜻을 이룬다. 윗사람과 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한 바가 이루어진다. 겸손하고 근면한 사람은 더없이 좋으나 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한다. 길고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 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기틀을 만든다.
길일 : 12/1. 6 흉일 : 30, 12/4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운수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 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수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만 한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 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이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으 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12/2, 3, 5 흉일 : 12/1
큰 것에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어두워지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 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모으면 소중한 밑천이 되리라. 독선적 행위는 맞지 않으니 조심하라. 애 정은 친척소개로 상대가 나타난다. 남성은 마음이 후하고 도량이 넓으며 여성은 남성을 의지하며 잘 내조하는 이를 만난다. 금전은 옹색하고 엉뚱한 지출이 많아지니 조심해야 한다. 깎이고 빼앗기는 상이니 경제도 거래도 어려운 상. 절제 절약하라.
길일 : 30, 12/3 흉일 : 12/2, 6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기죽지 말고 자신감을 잃지 마라. 성실한 자세로 일하는 당신의 모습 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게 된다. 뜻하지 않게 의사가 통하지 않으니 대인관계에 특별히 신경을 써라. 가정 일에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야 할 수다. 친구 간에 해를 끼치니 흉한 일이 앞에 있다. 손 해로 덕 본다고 하니 먼저 베풀고 먼저 상대를 즐겁게 함으로 자신의 덕이 빛나는 운수다.
길일 : 30, 12/4 흉일 : 12//1, 2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운수니 크게 이루는 운수다. 동지를 만나 뜻있는 일을 얻고 새로운 일을 도모한다.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재력, 지력, 기반의 3요소가 잘 맞는 때니 삼자정립이 잘되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운 운수다. 애정은 명랑하고 쾌활하게, 기분이 가는 대로 행동해도 탈이 없다. 감미로운 생활을 한다. 금전은 순조로와 옹색하지 않으나 생활이 화려하니 교제 범위가 넓어 지출이 많다.
길일 : 12/1, 5 흉일 : 30, 12/4
무한한 근원의 에너지가 발생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여 일하면 좋다.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일에 힘과 정성을 기울 일 것. 산만한 생활은 정리하여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사리사욕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명 심하라. 애정은 서로 마음이 정해지지 않으니 이대로면 흐지부지 될 격. 금전은 남과 교제할 때 아 끼지 말고 기분 좋게 해야 행운이 된다.
길일 : 12/2, 6 흉일 : 12/1, 3, 4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