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논리대로라면 검찰 수사할 공수처는 슈퍼 권력"

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일요서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을 촉구한 것에 대해 "절대권력은 절대적으로 부패한다는 이재명 지사의 논리대로라면 슈퍼 절대권력인 공수처는 슈퍼 절대적으로 부패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지사의 주장대로 검찰이 절대권력이라면 그런 검찰을 수사할 공수처는 슈퍼 절대권력"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죄를 안 지었으면 공수처가 두려울 리 없다'는 논리라면 지금 정권이 검찰을 두려워하는 건 죄를 지었기 때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지사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은 왜 공수처를 두려워하나"라며 "조선 태종은 친인척 비리를 막기 위해 의금부(지금의 공수처)에 지시해 외척 발호를 방임한 사헌부 대사헌(지금의 검찰총장)과 관료들을 조사해 문책했다. 태종이 부패기득권에 단호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세종의 태평성대는 요원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절대권력은 절대적으로 부패한다. 있는 죄도 묻고 없는 죄도 조작해내는 무소불위 검찰을 통제하려면 검찰부패까지 수사할 수 있는 공수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공수처를 두려워하는 세력은 온종일 '무.공.반(무조건 공수처 반대)'만 외치며 민생을 외면하고 기득권에 목매는 국민의힘"이라고 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