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즈원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아이즈원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의 새 미니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아이즈원은 7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One-reeler(원릴러) / Act IV’를 발매했다. 단편 영화라는 뜻의 ‘One-reeler/ Act IV’는 아이즈원 멤버들의 아름다운 청춘과 성장의 과정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총 세 가지 ‘Scene’의 형식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Scene #1 ‘Color of Youth’는 12명의 청춘과 아름다운 순간의 찰나를, Scene #2 ‘Becoming One’은 서로를 통해 비로소 완성되는 ‘우리’라는 의미를, Scene #3 ‘Stay Bold’는 12명이 함께일 때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우리’를 보여준다.

타이틀곡 ‘Panorama’는 눈앞에 풍경이 그려지는 듯한 아름다운 편곡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하우스(Pop House) 장르의 곡이다. 아이즈원이 지금까지 함께한 순간과 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그밖에도 아이즈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한 댄스곡 ‘Mise-en-Scène’, 아이즈원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밝은 에너지를 담은 댄스곡 ‘Island’, 열두 멤버 각자의 보컬 개성이 뚜렷하게 묻어나는 댄스곡 ‘Sequence’, 사랑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레트로 신스팝 트랙 ‘O Sole Mio’, 멤버 김채원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미디엄 팝 장르의 곡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멤버 및 팬들과의 남은 시간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담은 ‘느린 여행’까지 총 6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