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이달의 소녀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미국의 최대 연말 공연 ‘징글볼(JingleBall)’의 프리쇼인 ‘징글볼 빌리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6일(한국시간) 미국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1일 개최되는 ‘징글볼 빌리지’ 라인업을 공개, 이달의 소녀가 출연을 확정 지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징글볼 빌리지’는 미국 유명 라디오 매체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가 매년 개최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연말 콘서트 ‘징글볼(JingleBall)’의 프리쇼다. 케이팝 그룹으로는 방탄소년단과 몬스타엑스 등이 출연한 바 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009년 원더걸스 출연 이후 약 10년 만에 무대를 꾸미는 케이팝 걸그룹이라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올해 2020 ‘징글볼’과 ‘징글볼 빌리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라디오로 진행될 예정이며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두아 리파(Dua Lipa),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샘 스미스(Sam Smith) 등 유명 팝가수들이 라인업을 장식해 화려한 연말 축제를 꾸밀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이달의 소녀가 글로벌한 규모를 자랑하는 연말 공연에 참석할 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다. 뜨거운 해외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만큼 이번 연말 공연 참석을 기회 삼아 더욱 글로벌 프로모션에 집중해 전 세계적으로 이달의 소녀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달의 소녀가 출연을 예고한 ‘징글볼 빌리지’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11일 오전 10시45분 미국 아이하트라디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