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건국대학교 취창업전략처 대학일자리사업단이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동아일보, 한국고용정보원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며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드림 베스트 프랙티스는 청년들의 진로 설계와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각 대학이 추진 중인 우수 사례를 발굴,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다. 2020년은 진로지도, 취업 지원, 창업지원 3개 분야에 총 97개 사례가 접수됐으며, 건국대는 ‘졸업생 취업진로현황 분석 시스템’ 사례를 통해 취업 지원 분야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졸업생 취업진로현황 분석 시스템’은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한국교육개발원의 취업통계조사 시스템과 본교 포털사이트를 분석해 재학생 맞춤형으로 취업통계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재학생들의 방대한 자료를 빅데이터로 구축해 학생들의 재학 주기에 따라 맞춤형 진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김형석 대학일자리사업단장은 “건국대의 졸업생 취업진로현황 분석 시스템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근거해 건국대만의 독창적인 비교과 프로그램, 취업 및 진로 상담을 기획 운영 중이며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