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4일 ~ 12월 20일

                 

고초와 번민이 눈녹듯 사라지는 운수로 침체된 사업이나 궁색한 금전 문제들 갖가지 얽혀 있던 문제들이 풀려난다. 일이 순조롭게 해결 되며 갈등과 대립하던 일도 오해가 풀려 화해하는 운수다. 묶였던 일이 풀려나니 이롭지 않음이 없고 음양이 화합하니 만물을 번성시킨다. 오래 묵은 숙원도 성취되는 격이니 골칫덩어리가 해결되고 활동할수록 좋은 때다. 여행도 좋은 때 해외여행도 좋다.
길일 : 15, 19 흉일 : 17, 18
조금은 지나치고 분에 넘치는 운수니 자기 욕심을 내기보다는 남에게 베풀어 주는 인정과 아량 이 필요하다. 정신적인 힘과 청순함을 잃지 않으면 길하다. 새로운 마음을 다지고 일어서라. 슬프 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면 더 큰 행운 이 나를 받아들인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라. 그리고 삶의 승리를 위해 아껴라. 이제 까지의 어려움이 걷히고 행운이 올 징조이다.
길일 : 16, 20 흉일 : 15, 19
높이 날던 새가 아래로 내려 오는 운수요 정도를 넘어 해가 되니 분수 밖의 일을 도모해서는 안 된다 이런 때는 자기 능력의 한계를 지켜 위를 보지 말고 아래를 보면 편안한 수다. 잠시 은인자중 하고 때를 기다리라. 남과 대립하거나 송사로 가는 것은 최악의 수니 가급적 나를 낮추고 잠시 쉬 는 것도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약간의 손해가 있더라도 일단 양보하라.
길일 : 17, 18 흉일 : 16, 20
발분하는 상이요. 위엄을 떨치는 운수니 박력도 있고 용기도 있다 그러나 좋은 일에 마가 기는 상이라 경쟁이 생기니 두 마리의 용이 한 개의 구슬을 놓고 다투는 형상으로 실리가 적어지는 격 이다. 보안하여 은밀한 가운데 행운을 얻을 수 있다. 매사를 무작정 힘으로 밀어부치지 말고 자신 의 몸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촛불과 같이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 자세로 임하면 의외의 성과와 성 공이 있다. 재물은 재수는 있으나 일부 손실이 있다.
길일 : 15, 18 흉일 : 19, 20
일월이 밝은 상이요 만물이 무성한 운수다. 오래 지속하는 상이니 있는 그대로 지키고 평범을 지속하는 것이 무리가 없다. 큰 변화 없이 안정을 유지하는 순탄과 평범한 한 주이다. 순탄이 지루 해서 일을 벌리면 걱정거리가 생기는 운수다. 사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다. 거래는 당장은 손해인 것 같아도 뒤에는 이익이 된다. 금전은 수중 돈이 떨어지 지 않는다. 목적하는 일은 서두르지 말라고 한다.
길일 : 19, 20 흉일 : 17, 18
있는 데로 지키고 가는 운수니 비약보다 보이지 않는 발전이 눈에 띄지 않더라도 발전하고 향상 되어 간다. 시기를 놓친 일은 포기하는 것도 다음을 위해 길하다. 생각은 크나 일이 기대만큼 잘 풀 리지 않으니 답답하다. 그러나 보이지 않게 해결 되고 풀려간 운수니 서두르지 말고 현실을 지키 면 의외의 성과가 있다. 각양각색의 의견이 많으나 내 중심을 잡고 실행하면 좋다. 과욕은 절대 금 물.
길일 : 17, 20 흉일 : 14, 19
어두운 곳을 버리고 밝음으로 향하는 운수다. 성대한 기운이 있으니 강한 운수다. 표면은 성운으로 보 이나 내면이 복잡한 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충분히 박차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으므로 무한한 광명 이 있다. 결심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한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 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는 수다. 고통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 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수.
길일 : 18 흉일 : 16
음양이 서로 사귀지 못하는 운수요. 구름이 일월을 가린 상이다. 음양의 사귐은 출발이요 시작이 다. 첫 출발의 중요성을 가르치니 이수는 첫 출발이 순탄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자만·오만하면 의 외의 어려운 일도 겪을 수 있으니 신경 써야 한다. 여성으로 인하여 의외의 난처한 일이 생겨 구설 시비 등이 생길 수 있다. 가정에도 불화 남녀 관계의 복잡성이 보이니 매사 절제와 조심성이 필요 하다.
길일 : 14, 15, 17 흉일 : 19, 20
만물이 발상하는 상이니 땅 속에 있는 새싹이 땅을 뚫고 나오는 운수다. 만물소생의 기운이 곳 곳에 넘친다. 사업은 적은 돈으로 큰 이득을 낸다하니 승부를 걸 만도 하다. 관직에 있는 사람은 승 진수가 보인다. 오래전부터 쌓아 온 노고가 결실을 낸다. 경사도 있고 사업 확장 신규 등 발전하는 상이다. 잉어가 용문에 오른 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때다
길일 : 15, 20 흉일 : 17, 18
시집가는 상으로 내부 사정에 얽히게 되는 운수다. 분별없이 허둥지둥나가면 손실이 따른다 지 금까지 환경적으로 어려웠던 사람은 좋은 기회다. 오래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 이다. 변화의 운수가 보이니 스스로 개혁하고 혁신할 필요가 있다. 이제까지 해 오던 사업 방침을 바꾸거나 생활 패턴을 바꾸는 것도 환영할 만한 일이다. 그러나 여란을 당하여 곤궁에 빠질 징조 가 있다. 투기나 모험적인 일은 적당하지 않다.
길일 : 15, 16, 20 흉일 : 14
소리만 있고 형상이 없는 운수니 오랜 가뭄 끝에 비 오기를 기다리는 상이다. 남 보기에는 좋으 나 실속이 따르지 않는다. 주위와 융합이 필요한 때. 강경지세는 손해. 자신의 처지를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가지기 쉬우니 절제가 필요하다. 진실되고 성심성의를 다하는 것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 름길이다 승부 내는 일에서는 강한 운으로 스포츠 경기는 매우 길하다. 그러나 오만과 자만은 금 물이니 처세에 신중하라.
길일 : 14, 17 흉일 : 16
크게 보유한다고 하니 커다란 횡재수가 있는 운수다. 모처럼 찾아오는 횡재수를 내것으로 만들 려면 나름대로의 준비도 필요하다. 운수가 왕성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 활기 가 들어 처지와 형편이 유리하다. 사업도 경쟁에서 승부내는 운수이나 부작용도 염두하라. 복권을 살 것인가 주식을 살 것인가 우왕좌왕하지 말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이라는 삼박자가 잘 맞을 때 좋은 결과가 있는 법이다.
길일 : 14, 18 흉일 : 15, 16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