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빌보드 1위 [소니뮤직 제공]
머라이어 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빌보드 1위 [소니뮤직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캐럴들이 차트 ‘역주행’ 을 시작한 가운데, 전 세계가 인정하는 ‘크리스마스 여왕’ 머라이어 캐리가 다시 빌보드 정상에 올랐다.

빌보드에 따르면 12월15일(한국시간)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년 만에 ‘빌보드 핫 100 (Billboard Hot 100)’ 차트 1위를 탈환했다. 이는 연말을 앞둔 지난 11월28일 차트 29위에 재진입 후 약 3주 만의 성과다.

이 곡은 15일 현재 국내에서도 주요 팝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13일에는 발매 후 처음으로 빌보드와 쌍벽을 이루는 영국의 ‘UK Chart’ 에서도 1위에 올라섰다. 현재 ‘UK Chart’에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와 더불어 불후의 명곡이라 불리는 웸! (Wham!)의 ‘Last Christmas’가 각각 1, 2위에 올라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머라이어 캐리를 대표하는 곡 중 하나이다. 매 해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어김없이 돌아와 전 세계 음악차트 상위권에 자리하는 스테디셀러다. 이미 지난 해까지 10억 회에 이르는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Spotify)’에서 하루 동안 1200만 회 이상의 재생 횟수를 기록하며, 기네스북의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음악 (Most streamed song on Spotify in 24 hours)’ 타이틀 여성 아티스트 부문에 기록되기도 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대중음악의 황금기라 불린 1990대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다. 전 세계 1억50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와 2억 5000만 장 이상의 레코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빌보드 선정 '역대 가장 성공한 여성 아티스트(Top Female Solo Artist of All Time)'에 오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